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한양대 대학원, 블록체인융합학과 신설

블록체인융합학과
▲한양대학교 대학원이 블록체인융합학과를 신설하고 21일부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양대학교 대학원이 블록체인융합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는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내년 3월 새롭게 시작하는 블록체인융합학과 석사학위 과정 학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록체인융합학과는 교수진은 공과대학, 경영대학 외에도 자연과학대학, 의과대학, 법학전문대학원 등 다양한 전공분야 전임교수로 구성된다. 학부 전공과 상관없이 학위과정을 마칠 수 있으며, 적성과 진로에 따라 기술트랙과 비즈니스트랙 중 선택 가능하다.

한양대는 한양블록체인연구원과 블록체인융합학과의 연계를 위해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과 사례연구, 암호화폐 투자론, 블록체인 창업 등 비즈니스 과정, 분산컴퓨팅과 합의 알고리즘, 스마트계약과 탈중앙 앱 등 기술 과정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기업체 재직자를 고려해 21학점 이상의 교과목을 야간과 주말에 편성했으며, 커리큘럼은 국내외 블록체인 관련기업 현장실습 및 캡스톤 프로젝트 수행 등 실전적 전문성을 강화했다.

한양대 관계자는 “블록체인융합학과 교육 과정을 제대로 이수할 경우 현재 블록체인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최고 수준의 개발자 및 크립토이코노미 전문가로서 활약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융합학과 신입생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취득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한양대 대학원 웹사이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홍래 기자 (news@dailycoinews.com)의 기사 더 보기

- 데일리코인뉴스는 현장의 목소리를 우선합니다(news@dailycoinews.com) -

[저작권자ⓒ Daily Coi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